순자산 2천억원 넘어선'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 연금 잔고 450억원 돌파
상태바
순자산 2천억원 넘어선'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 연금 잔고 450억원 돌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2.0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2023년 액티브 주식형 펀드 판매액 1위를 기록한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가 연금 관련 잔고도 45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설정된 국내 주식형 펀드중 연금 클래스에 400억원 이상 판매된 상품은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가 유일하다.

VIP자산운용은 6일(화)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의 순자산이 지난 1일 현재 2천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연금잔고도 퇴직연금 246억원, 개인연금 209억원 등 450억원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시장전문가들은 VIP자산운용이 20년간 일관된 철학으로 안정적인 장기 수익률을 보여줬다는 점과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가 성과에 따라 운용보수가 바뀌는 성과연동형 펀드라는 점에서 장기투자 위주의 퇴직연금 시장에 가장 적합한 투자상품으로 보고 있다.

VIP자산운용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1년간 보수적인 은행 고객들의 DC형 증가액이 가장 컸다는 것은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에 대한 요구가 매우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KB국민은행이 이달초 ‘VIP한국형가치투자’ 펀드 퇴직연금 클래스를 신규로 오픈하는 등 은행권에서 DC형의 선택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퇴직연금 수익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근로자가 직접 상품을 운용하는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시장은 2023년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