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설 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가동
상태바
김해시, 설 연휴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가동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2.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해시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타 지역 이동 증가 등에 따른 감염병 집단 발생 및 확산 가능성에 대비하여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한다 6일(화) 밝혔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다양한 호흡기 및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증가 하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에서 유행중인 홍역이 인근 부산지역에서 발생함에 따라 비상방역 태세에 총력을 기울인다.

보건소는 도, 질병관리청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및 설사 환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병 등 집단 발생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집단발생 일일보고 등 감염병 집단발생 및 확산 가능성에 즉각 대비한다.

홍역은 홍역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열성 발진성 감염병으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파되는 매우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감염병으로 발열, 전신발진, 구강 내 병변이 나타난다. 홍역은 예방접종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 생후 12~15개월, 4~6세에 MMR백신을 반드시 2회 접종하고 해외여행 계획시 접종력이 없는 경우에도 MMR 접종을 권고 한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 채소·과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먹고 껍질은 벗겨 먹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칼·도마는 소독하여 사용하고, 생선·고기·채소 도마 분리 사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야한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설 연휴 기간에도 자율적인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가 되길 바라며, 보건소도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여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