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예술단체 창작활동 지원사업 시행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예술단체 창작활동 지원사업 시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대표이사 전형주)은 군포시 전문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군포예술人 창작지원사업>과 경기문화재단 매칭 사업인 <군포예술활동지원사업(모든예술31)>에 참여할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포시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포예술人 창작지원사업>은 공연, 전시, 출간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예술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재단은 군포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 지원금으로 개인당 200~300만원씩 총 7~8명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 매칭사업으로 추진하는 <군포예술활동지원사업(모든예술31)>은 경기도 소재의 전문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군포시에서 진행하는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에 소재하는 국가 또는 시·도 지정 전문예술단체 및 법인, 전문예술인이 70% 이상 정회원으로 구성된 단체, 그 외 심의를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은 단체 등 전문적으로 활동 중인 예술단체가 신청이 가능하며, 예술분야 및 사업 규모 등에 따라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두 사업 모두 지난주 공고기간을 거쳐 2월 13일(화)부터 27일(화)까지 지원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며,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 계획서를 비롯한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 및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형주 대표이사는 “군포시 예술인 및 경기도 내 전문예술단체가 이번 지원으로 창작활동을 활성화 하고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군포예술人 창작지원사업>과 <군포예술활동지원사업(모든예술31)>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90-355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