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저소득 장애인·고령자 주거편의 지원
상태바
울산시, 저소득 장애인·고령자 주거편의 지원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2.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주요 시설 설치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주요 시설 설치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장애인과 고령자의 생활환경 개선과 주거안전을 위해 추진한 ‘2023년 저소득 장애인·고령자 주거편의 지원사업’이 완료됐다.

사업 추진 실적을 보면, 사업비 2억 2,200만 원이 투입되어 총 57가구(장애인 32가구, 고령자 25가구)에 대한 맞춤형 집수리가 이뤄졌다.

구군별로는 중구 13가구, 남구 9가구, 동구 13가구, 북구 12가구, 울주군 10가구 등이다.

주요 사업 내용은 생활환경 개선 사업으로 화장실 보수, 출입문 교체, 감지 센스등 설치, 도배·장판 교체 등 41건이 정비됐다.

특히,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개선과 관련, 문턱 낮춤 및 경사로 설치, 안전손잡이 설치, 싱크대 개조, 바닥 높이차 제거 등 20건이 개선됐다.

이와 함께 주거안전 개선과 관련, 화재·가스감지기 및 가스자동차단 밸브 설치 등 21건이 완료됐다.

한편, 지난 2022년 처음 시작된 이 사업은 개개인의 거주 및 생활 환경, 장애유형 등을 고려한 개보수 공사 시행으로 해당 가구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울산시는 지난해 생활환경 개선부분에 본인의 희망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꼼꼼한 현장 실사를 거친 후 실생활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설계안을 마련해 진행했다.

올해에도 오는 3월~4월 중 구군별 대상자 모집공고를 통해 총 50가구에 주택 개보수,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구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며 구군 노인장애인과,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