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의 대중음식 음식 1위는?
상태바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의 대중음식 음식 1위는?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3.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인대상‘B급구르메 SNS 콘테스트’개최, TOP10 발표
   
▲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강원=글로벌뉴스통신]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8만명에 달하는 SNS(페이스북) 일본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의 B급구루메 콘테스트를 2월 3일부터 3월 8일까지 개최하고, 회원 투표를 통해 TOP 10을 선정하였다.

‘B급구루메’란 일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길거리 등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대중음식들을 통칭하는 신조어로, 지방의 B급구루메를 대상으로 전국 경연대회도 열리는 등 최근 10년 정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한국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기획된 이번 콘테스트는, 일본인들이 추천하는 한국의 B급구르메를 사진, 코멘트와 함께 추천하는 형태로, 총 807건 응모되었다. 이중 20개의 음식을 뽑아, 다시 일본인의 SNS투표(참여자 672명)로 순위를 정한 결과, 김밥이 1위를 차지하였으며, 닭강정, 호떡이 그 뒤를 이었다. 
 
TOP 10 순위를 보면 호떡, 떡볶이 등 전형적인 길거리 군것질에 부대찌개, 짜장면 까지 우리의 식성과 크게 차이가 없으나, 닭강정이 2위에, 쭈꾸미볶음이 5위에 오르는 등 약간의 이변도 보인다.  
 
한국관광공사 임용묵 일본팀장은 “일본인의 한국여행에 있어 ‘먹거리’는 이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이번 B급 구루메 콘테스트는 일본인의 미각을 자극하여 한국여행을 촉진하는 의도로 기획되었으며, 일본인들이 자신의 시각에서 직접 찍은 사진이 800여건이나 응모되는 큰 반응에 놀랐다. SNS를 통해 콘테스트를 고지하고, 응모, 투표하는 과정 전부가 관광홍보 과정이며, 그 결과로 나온 B급구루메 인기순위와 사진 등은 앞으로 여행사의 상품 코스 구성과 홍보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호응에 힘입어, 지방음식에 한정한 제2탄을 곧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한편, 관광공사의 이번 프로젝트에는 ‘슈퍼커넥터 발굴’ 작업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슈퍼커넥터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상에서 일반인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진 유저를 말하며, 연중 슈퍼커넥터 약 50명을 발굴할 계획이며, 이들에게는 한국의 구석구석을 취재할 수 있는 특전의 제공과 차별화된 고급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