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부산국제연극제, 10분연극제 참가팀 모집
상태바
제12회 부산국제연극제, 10분연극제 참가팀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기간 3월 16일(월)~ 25일(수) 18:00까지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국제연극제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제12회 부산국제연극제(집행위원장 김동석)가 시민 참여 프로그램인『10분 연극제』 참가팀을 모집한다.『10분 연극제』는 10분이라는 한정된 시간 동안 자신의 숨은 끼와 재능을 광안리 백사장에 마련된 무대 위에서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는 부산국제연극제만의 개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반부>와 <전공대학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부>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형식(창작, 번역, 번안극)에 구애받지 않고 10분 동안 무대 위에 펼쳐 보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연극, 콩트, 마임, 퍼포먼스 등의 공연 범주 내에서 가능하다.

또한, <전공대학부> 대학생 경연부문 프로그램으로 공연 관련 전공대학생들의 활발한 공연 활동을 조성하여 한국연극의 미래를 책임져 갈 연극학도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주제에 부합하는 순수 “창작극”을 위주로 하되 연극, 콩트, 마임, 무용,퍼포먼스, 뮤지컬, 마술, 넌버벌 등의  공연 범주 내에서 폭넓게 허용된다. 2개 부문 모두 부산예술회관 1층 공연장에서 공연 가능한 형식의 작품이어야 한다.
 
부산국제연극제는 공연 예술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예선을 거친 후 본선 진출작을 확정하며, <일반부> 금상 및 <전공대학부> 금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 30만원 상당의 상품권,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창의성과 열정이 넘쳐나는 순수한 만남의 자리『10분 연극제』한 번쯤 무대 위의 주인공을 꿈꿔왔던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참가신청기간은 3월16일(월)부터 3월 25일(수) 18:00까지이며, 부산국제연극제 홈페이지(www.bipaf.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bipaf@bipaf.org)및 우편접수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