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꽃보다 아름다운 게릴라 가드너 모집
상태바
청주시, 꽃보다 아름다운 게릴라 가드너 모집
  • 권건중 기자
  • 승인 2015.03.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민 누구나, 다음 달 30일까지 신청
   
▲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 게릴라 가드너 모집 포스터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가 생활공간 곳곳(집 앞, 동네, 거리 등)에 시민참여 도시 가꾸기 문화 확산을 위한 게릴라 가드닝을 추진한다. 게릴라 가드닝이란 도시의 버려진 공간에 식물을 심는 활동으로, 2004년 영국의 리처드 레이놀즈라는 청년이 남몰래 집주변 버려진 땅을 화단과 정원으로 꾸미고 개인 블로그에 올리면서 확산된 녹색문화운동이다.

시는 시민이 직접 장소와 일정, 수종 등을 선택하고 가꾸면, 시에서는 이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시민참여 형식으로 추진한다. 참여대상은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지는 골목길 유휴부지 및 자투리땅, 불법 쓰레기 투기지역, 작은 틈새공간 등 식재가 가능한 공간이라면 어디든지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다음 달 30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bulleyo@korea.kr)이나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또는 공원관리사업소 공원조성과(☎201-4425)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내 동네 가꾸기’ 나아가 ‘청주 가꾸기’의 주체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의가 있고 가드닝에 관한 기술지원 및 모니터링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9,000여 만원을 들여 이번 사업을 처음 실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