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단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2024년 단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정기회 개최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4.02.29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단양군)2024년 단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정기회 개최
(사진제공:단양군)2024년 단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정기회 개최

[단양=글로벌뉴스통신]단양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단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정기회’를 지난 27일(화)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는 올해 농업기술보급 시범 사업 및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해 열렸다.

농업 유관기관과 농업인 단체, 품목연구회 등으로 구성된 16명의 심의위원이 참석해 올해 추진할 사업 대상자 선정과 임대·교육용 농기계 기종 선정, 우량 고추·배추묘 공급가격 결정 등 총 6개 분야, 39개 사업, 336개소, 총사업비 16억 4,600만 원의 사업에 대해 추진 대상과 방향을 결정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대상자 확정뿐 아니라 농업인들의 애로사항과 단양 농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단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센터 자체 사업은 지난해 8월 신청을 받아 현지 심사를 거쳐 타당성과 적격성 여부를 검토하는 등 조사를 완료했고 국·도비의 경우 지난 1월에 신청받아 2월 16일 현지 조사를 완료했다.

대상자로 선정된 농가는 사업 추진 요령 등 사전교육 후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박정현 소장은 “올해 사업이 이상기후 등으로 점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며 “단양농업 발전을 위해 건의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