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 협약
상태바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 협약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4.03.0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주)LG에너지솔루션-(주)에코프로 등 적극 참여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5일(화)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 3개사와 ‘1사 1하천 사랑운동’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승택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본부장, 임영민 ㈜LG에너지솔루션 오창 대외협력담당, 최형익 ㈜에코프로 이사 등이 참석했다.

시는 하천 정화 활동에 필요한 청소도구 지원 및 홍보를 맡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는 무심천 일원을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각리천 일원을 △㈜에코프로는 미호강 일원을 맡아 분기별 또는 주기적으로 하천 정화 활동을 펼친다.

참여 기업들은 쓰레기 줍기 활동뿐 아니라 ‘쓰레기 버리지 않기’를 위한 캠페인 활동에도 함꼐해 시민 인식 개선에 노력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하천은 우리의 쉼터이자 휴식공간”이라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에 적극 참여해 주신 LX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청주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사 1하천 사랑운동’은 기업체 및 기관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한 하천환경정화 캠페인이다. 작년에는 ㈜SK하이닉스, ㈜LG화학 등 22개 기업·단체가 참여해 총 79회 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