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2024년도 고성군 늘배움학교 입학식 참석
상태바
이상근 고성군수, 2024년도 고성군 늘배움학교 입학식 참석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3.0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2024년도 고성군 늘배움학교 입학식 참석
(사진제공: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2024년도 고성군 늘배움학교 입학식 참석

[고성=글로벌뉴스통신] 고성군은 늘배움학교 27명의 신입생이 3월 7일(목) 고성청소년센터 온에서 재학생 13명을 비롯한 내빈 및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서 ‘늘배움학교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늘배움학교’는 초등학력 인정과정으로, 초등학력 인정과정이란,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작년부터 운영 중인 청춘반은 2단계 교육과정, 신설된 3개 반(고성읍 상촌반, 상리면 부포반, 대가면 신전반)은 1단계 교육과정으로, 고성군이 직접 운영한다. 초등학력 인정과정을 3단계 과정까지 이수하면 도 교육감으로부터 초등학력을 인정받게 된다.

이날 입학식은 입학 허가 및 선서뿐만 아니라, 1단계 교육과정을 이수한 청춘반 학생들의 식전 공연과 진심 어린 조언으로 입학식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배움에는 나이가 없지만, 큰 용기를 내어 도전하신 의지에 존경과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비문해·저학력 군민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