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중
상태바
안양시,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청년단체・청년동아리 지원 사업’ 참여자를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금) 밝혔다.

청년단체・청년동아리 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문화예술, 봉사활동, 취・창업 준비,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험과 참여를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19~39세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 또는 동아리이며, 청년단체의 경우 10인 이상 관내 소재의 비영리 민간단체(등록법인)이거나 고유번호증을 갖추고 청년활동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단체여야 한다.

또 청년동아리는 안양에 거주하거나 안양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으로, 5인 이상이 활동해야 한다.

지원액은 청년단체 800만원 내외, 청년동아리 150만원 내외로, 사업의 공익성과 신청 건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지원 예산은 청년단체 4,000만원, 청년동아리 2,000만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동아리는 안양청년광장 홈페이지(anyang.go.kr/youth)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받아 29일 18시까지 이메일(ksm21049@korea.kr) 또는 안양청년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거나, 시 청년정책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1차) 및 청년 정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2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5월 중 안양청년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추진해나갈 참신한 단체나 동아리가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청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