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국민의힘 김해시을 국회의원 후보, 선대위 발대식 개최
상태바
조해진 국민의힘 김해시을 국회의원 후보, 선대위 발대식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3.08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조해진 캠프)조해진 국민의힘 김해시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조해진 캠프)조해진 국민의힘 김해시을 국회의원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개최

[김해=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김해시을 조해진 국회의원 후보는 오는 9일(토), 선거사무소(김해시 금관대로 902, 202호)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4·10 총선 필승을 향한 선거운동조직을 본격 출범시킨다.

김해 출신의 5선 전직 국회의원 박찬종 변호사가 조해진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는다. 박 변호사는 1973년 제9대,10대,12대,13대,14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현재는 법무법인 산우 고문변호사와 아시아경제연구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조해진 후보는 1992년 신정치개혁당 대표인 박찬종 국회의원 비서로 정계에 입문하여 6년 반 동안 보좌하며 서울시장 선거, 대통령 후보 경선 등을 치렀다.

조해진 후보는 이날 발대식에서 출사표를 통해 낙동강벨트를 탈환하여 당의 총선승리로 기여하고, 김해를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한 각오와 결의를 밝힐 예정이다.

조해진 후보는 3선 국회의원으로, 박찬종 국회의원의 비서, 이회창 총재 보좌역, 이명박 서울시장 비서관을 역임한 뒤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밀양‧창녕 선거구에 출마하여 국회에 입성했다. 이후 한나라당 대변인, 새누리당 경남도당위원장, 정책위부의장, 원내수석부대표, 국민의힘 혁신위 부위원장,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정보위원회 위원장 등 당과 국회의 중책을 두루 거친 중진 국회의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