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란 경기도의원,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 방문해 지원방안 모색
상태바
서성란 경기도의원,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 방문해 지원방안 모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0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서성란 경기도의원,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 방문해 경기도 차원의 지원방안 모색
(사진제공:경기도의회)서성란 경기도의원,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 방문해 경기도 차원의 지원방안 모색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서성란 의원(국민의힘, 의왕2)은 지난 8일(금) 특수도서관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서울구치소를 방문했다.

서성란 의원은 “특수도서관은 교정시설도서관, 병원도서관, 병영도서관 등 경기도 내 11개 기관에 설치되어 있으나 매우 열악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서울구치소 내에 있는 특수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경기도 차원에서 어떠한 협력과 지원이 필요할지 고민하게 됐다”라고 방문 취지를 밝혔다.

서성란 의원은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을 돌아보며 “서울구치소의 경우 수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 도서의 목록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으나 일률적으로 제한된 도서만을 정부로부터 제공 받고 있어 다양한 도서를 비치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서성란 의원은 “수용자도 정보취약계층으로서 경기도 차원에서 수용자가 원하는 책을 지원하는 등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보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서울구치소 김문태 소장은 “경기도가 수용자를 위한 특수도서관에 관심을 갖고 방문해 준 것에 감사하다”라고 응답했다.

끝으로 서성란 의원은 “앞으로 수용자의 지식함양과 교양습득에 필요한 도서 지원을 위해 서울구치소와 경기도가 함께 고민하고, 수용자들이 건강한 도민으로서 사회에 복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