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영농기 맞아 저류지 조성사업 현장 확인
상태바
이상근 고성군수, 영농기 맞아 저류지 조성사업 현장 확인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3.09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영농기 맞아 저류지 조성사업 현장 확인
(사진제공: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영농기 맞아 저류지 조성사업 현장 확인

[고성=글로벌뉴스통신] 본격적인 영농기가 다가옴에 따라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난 8일(금) ‘고성군 저류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적극적인 민생 행보를 보였다.

이날 이 군수는 영농철 농업용수 부족 지역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해 추진 중인 구만면 광덕리 일원 덕암지구와 마암면 보전리 일원 전포지구 저류지 조성 현장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확인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만면 덕암지구 및 마암면 전포지구 저류지 조성사업’은 지난해 11월 착공되어 올해 4월 준공 예정이며, 이달 기준 공정률이 70%이다. 군은 적기 준공을 위해 양수장 설치, 용수관로 정비 등 공사 마무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류지 조성이 완료되면 덕암지구 1만 6천 톤, 전포지구 1만 톤의 농업용수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해 사업이 조기에 마무리되어 금년 농사에 지장이 없도록 할 것이다.”라며 현장 관계자들에 당부했다.

또한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문제 해결을 위해 저류지 조성사업 등 농업 기반 시설 확충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해당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고 걱정 없이 농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