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퍼스널 스피치&이미지up” 특강
상태바
부산 남구, “퍼스널 스피치&이미지up” 특강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3.1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구) 퍼스널 스피치&이미지up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남구) 퍼스널 스피치&이미지up 홍보 포스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말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게 발성(발음)교정을 통해 호감을 주는 말하기 역량을 강화하여 자신감을 높여주고, 청년사업가에게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비즈니스 매너를 향상시켜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고자“퍼스널 스피치&이미지 up!”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수) 밝혔다.

지역사회 정책수립을 위한‘2023년 부산사회조사(남구)’결과 청년분야 필요 시책으로 취업·창업 관련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18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개 과정 8개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기본 스피치 역량강화 과정은 ▲스피치 중요성 ▲보이스 이미지, 자기소개 ▲1분스피치(음성 트레이닝)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주제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과정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실전 스킬 ▲비즈니스매너 ▲커뮤티케이션 스킬 향상을 주제로 방송국 리포트, 대학에서 이미지메이킹강의를 맡고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과정별 20명 이내로 4월 1일(월)까지 청년창조발전소 홈페이지 청년프로그램 게시판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교육 장소는 남구 청년창조발전소 내 원데이클래스룸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은택 남구청장은“특강을 통해 청년들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러 타인과의 원만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취업·창업 관련 교육이 필요하다는 사회조사 결과를 반영한 특강이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청년들에게 필요한 청년정책을 시행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