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스마트 어르신놀이터’ 개소
상태바
홍성군, ‘스마트 어르신놀이터’ 개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1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 ‘스마트 어르신놀이터’ 개소
(사진제공:홍성군) ‘스마트 어르신놀이터’ 개소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이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이 신체 건강과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스마트 어르신놀이터’를 개소하며 노인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14일(목) 대교리 일원(홍성읍 대교리 625)에서 이용록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스마트 어르신놀이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홍성군에 주소를 둔 만65세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1층은 동작인식 게임기, 멀티미디어 학습장치, VR기기, 2층은 컴퓨터 및 스마트폰 교육장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놀이터 활동을 통해 인지건강, 균형감각, 유연성 증진 등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감각과 근육을 향상시키고, 상체, 하체, 전신, 감각(인지)영역 등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필수적인 움직임을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최근 어르신의 디지털·문화활동 의지가 점차 커지고 있다. 어르신들께 여가문화의 장을 제공하고, 활력 있는 노년 생활을 돕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디지털 사회로 빠르게 진입 중인 가운데 어르신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게 다양한 여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