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브론즈 스파이크’ 수상
상태바
초록우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브론즈 스파이크’ 수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1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초록우산)초록우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브론즈 스파이크’ 수상
(사진제공:초록우산)초록우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브론즈 스파이크’ 수상

[서울=글로벌뉴스통신]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이 3월 13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가족돌봄아동지원 돌봄약봉투’ 광고 캠페인으로 Direct(다이렉트) 부문 ‘브론즈 스파이크’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다. 올해는 총 24개 부문에 걸쳐 아시아 전역에서 총 3,189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우리나라에서만 총 204개의 작품이 출품돼 43개 작품이 본선에 이름을 올렸다.

초록우산은 국내 가족돌봄아동(영케어러)을 찾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돌봄약봉투’ 캠페인으로 Direct(다이렉트) 부문에서 ‘브론즈 스파이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록우산은 질병과 장애를 지닌 보호자를 돌보지만 스스로 도움이 필요한 상황임을 인지하지 못한 채 살아가는 가족돌봄아동의 주요 동선에 약국이 있다는 실태 분석을 토대로 ‘돌봄약봉투’ 캠페인을 기획했다. 가족돌봄아동의 현실을 담은 ‘돌봄약봉투’ 약포지와 안내지, 포스터를 특수 제작했으며, 전국 약국에 이를 배포하며 캠페인 파급력을 높였다. 가족돌봄아동들이 지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 공식 홈페이지내 캠페인 페이지를 제작해 운영했다.

‘돌봄약봉투’ 캠페인 영상은 3월 15일 기준 조회수 1,510만 회를 넘어섰고, 국내에서 가족돌봄아동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며 수많은 관심과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은 앞서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국내 ’가족돌봄아동’이 처한 현실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돌봄약봉투’ 캠페인 의미와 중요성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2024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초록우산은 가족돌봄아동들이 또래의 아동들과 같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 기획의도에 맞춰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가족돌봄아동을 찾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