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024년 제3회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중기청, '2024년 제3회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3.21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 광주ㆍ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 이하 중기청)은 21일(목)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3층 회의실에서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중기청)'2024년도 제3회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사진
(사진제공: 중기청)'2024년도 제3회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지원협의회' 개최 사진

‘광주ㆍ전남지역 중소기업 지원협의회’는 「지역중소기업 육성 및 혁신촉진 등에 관한 법률」(2022년 1일 28일)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기관 간 주요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소통 및 교류를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요안건으로 기관별 주요업무 및 협조사항 등을 공유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중대재해처벌법 확대에 따른 소규모 사업장 지원’ 관련하여 기업들에 대한 안내 요청과 대책 논의가 있었고, 광주지방국세청의 ‘법인세 사전 성실신고 지원 및 중소기업 세정지원’에 대한 제도설명 및 참석 기관의 적극적인 홍보를 협조 요청하였다.

이어서 규제개선 시스템 및 처리현황,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기업 애로 및 규제사항 해결을 위한 해법을 함께 논의하였다. 

또한 외부전문가로 한국전력 에너지효율부 김형섭 부장을 초청하여 지원협의회 위원 및 유관기관 직원 등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청과 한국전력 협업 사례 및 지원제도’를 발표하였다.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에너지컨설팅 지원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한전에너지 효율향상 사업’ 등에 대한 현황 및 사업전반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중소벤처기업부 조종래 광주ㆍ전남중기청장은 “한전과의 에너지컨설팅 같은 우수한 협업 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하는 한편 “올 한해도 지역의 다양한 업종과 분야의 중소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를 듣고, 소통 및 협력해 나가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