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경숙 안양시의회 대표의원“경로당 시설 개선 촉구”
상태바
국민의힘 김경숙 안양시의회 대표의원“경로당 시설 개선 촉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2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안양시의회)국민의힘 김경숙 안양시의회 대표의원 5분발언 “안양시 경로당 시설 개선 촉구”
(사진제공: 안양시의회)국민의힘 김경숙 안양시의회 대표의원 5분발언 “안양시 경로당 시설 개선 촉구”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의회 김경숙 의원(석수1·2동, 충훈동)은 제291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안양시 일부 지역의 열악한 노인복지시설의 실태를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오늘날 발전은 어르신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공로"라며 "하지만 복지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어르신들이 계셔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안양대교 인근 일부 지역의 사례를 소개했다. 이 지역에는 40년 동안 노인정 하나 없이 전기와 난방시설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 어르신들이 지내왔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수년간 민원을 제기했지만 해결되지 않고 있다"며 시청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충훈동의 경로당의 열악한 상황도 지적했다. 이곳은 3층에 위치하였으나 엘리베이터가 없어 어르신들은 계단을 이용해 경로당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는 “쇠약하거나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열악한 여건으로 경로당 이용을 포기해야 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김 의원은 전문가의 의견을 인용해 엘리베이터 설치 등 신속한 해결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한편, 안양시의 경로당들의 시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