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어린이교통나라‘생활 속 안전교육’실시
상태바
부천도시공사, 어린이교통나라‘생활 속 안전교육’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도시공사)부천도시공사, 어린이교통나라‘생활 속 안전교육’실시
(사진제공:부천도시공사)부천도시공사, 어린이교통나라‘생활 속 안전교육’실시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및 어린이 안전의식 제고를 위하여 지난 21일(목)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생활 속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제작한 핑크퐁 교육 영상을 통해 어린이 가스안전 사용요령 및 생활 속 가스안전 방법 등 가스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 취해야 할 행동요령을 교육했다.

특히, 교육영상 속 핑크퐁‘가스안전송’은 아이들이 직접 따라 부르며 안전의식에 대해 흥미롭게 접근, 어린이에게 높은 호응도와 교육 효과를 보았다고 밝혔다.

공사는 보다 안전한 어린이 안심도시 구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생활 속 안전교육』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매주 목요일 10시 교통안전교육과 함께 진행하는 『생활 속 안전교육』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best.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어린이교통나라(☎032-340-0955)로 하면 된다.

원명희 공사 사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생활 속 안전교육으로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의 안전한 생활 습관 형성과 위기대응 능력 배양을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