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DDP디자인론칭페어'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울디자인재단, 'DDP디자인론칭페어' 참가자 모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3.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은 올해 10월 17일부터 10월 27일까지 11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DDP디자인론칭페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서울시)2023년도 'DDP디자인론칭페어' 베스트어워드 수상작
(사진제공: 서울시)2023년도 'DDP디자인론칭페어' 베스트어워드 수상작

올해로 6회째를 맞는 <DDP디자인론칭페어>는 디자이너와 제조기업을 매칭해 디자인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울 도심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디자이너에게는 신제품 개발과 프로모션을 지원해 창업과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하는 ‘디자인 제조업 활성화’ 프로젝트다.

<DDP디자인론칭페어>를 통해 디자이너는 아이디어를 실현할 기술 노하우를 지원받고, 제조기업은 디자인으로 제품의 가치를 높일 기회를 얻는다. 재단은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해 디자인산업 생태계의 건강한 선순환을 돕고 있다.

지난 2023년 <DDP디자인론칭페어>에서는 제조기업+디자이너의 매칭을 통해 182개의 신제품이 개발되고 우수제품에 선정된 60개 제품이 온·오프라인 통합 11만 명의 방문객에 소개됐다.

(사진제공: 서울시)2023년도 'DDP디자인론칭페어' 전시장 전경
(사진제공: 서울시)2023년도 'DDP디자인론칭페어' 전시장 전경

해를 거듭하며 신규 참여자뿐만 아니라 2~3년 연속 참가하는 디자이너와 제조기업이 늘어나는 추세며 특히 참가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제조기업과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DDP디자인론칭페어>에 신청한 제조기업과 디자이너에게는 상호 매칭 서비스를 비롯,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저작권, 계약 등을 위한 변리사 자문, 유통, 마케팅 교육 등의 종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우수 40개 팀에는 시제품 제작비용 각 300만 원과 제품 스튜디오 촬영, 참가자 프로필 촬영이 지원된다. 또한 <2024 DDP디자인론칭페어> 온·오프라인 전시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부터는 우수제품에 대한 지원을 집중적으로 확대해 최우수 3개 팀에 각 1,000만 원의 양산지원금이, 시민이 뽑은 시민상 1개 팀에는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수상자들이 얻는 ddp스토어 입점과 국내외 전시 프로모션의 기회는 이 프로젝트의 장점 중 하나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DDP디자인론칭페어>는 상생을 통해 디자인산업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조기업과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올해에 스타 상품의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자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재도약을 준비하는 제조기업과 디자인 비즈니스를 희망을 디자이너라면 4월12일(금)까지 <DDP디자인론칭페어> 누리집(www.ddpdesignfair.or.kr)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