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상태바
부산 동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사진제공:동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음료 배달사업 협약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동래구 온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혜진, 변동수)는 지난 20일 풀무원녹즙 동래지사(대표 김경란)와 온천1동‘아동·노인 건강지킴이 행복배달(똑똑! 행복배달 왔습니다)’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월) 밝혔다.

이 사업은 2024년도 복지사각지대 제로‘우리 동래(東來) 천사’복지사업 후원금으로 추진하는 온천1동 특화사업으로 관내 저소득 독거 및 아동 등 총 40세대에 주 2회, 7개월(5월~11월)간 건강 음료를 배달하고, 정기적 안부 확인을 통해 아동학대 및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운용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풀무원녹즙 동래지사는 대상자에 주 2회 건강 음료를 배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 특이사항 발생 시 온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하는 등 1차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할 예정이다.

변동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고독사 위험도 커졌다”며“건강 음료 배달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가 고독사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란 풀무원녹즙 동래지사 대표는 “건강음료 배달 사업에 성실히 협조하여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신고·발굴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혜진 온천1동 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협력해 주시는 풀무원녹즙 동래지사 대표께 감사드린다”며“올해 더욱 긴밀한 민관협력 안전망을 구축하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온천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