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빙어 수정란' 방류
상태바
무안군, '빙어 수정란' 방류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3.1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면 생태계 보전 및 수산자원 증강 도모와 어업인 소득증대가 목적-

   
▲ (사진제공:무안군청) 몽탄면 사천저수지에 빙어 수정란을 방류하고 있는 장면
【무안=글로벌뉴스통신】무안군(군수 김철주)은 3.11일 몽탄면 사천저수지와 일로읍 감돈저수지에 빙어 수정란 200만 립을 방류했다고 밝혔다.

빙어 수정란 방류는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민물고기연구소에서 추진하는 「2015년 빙어 수정란 이식 방류사업」의 일환으로 '내수면 생태계 보전 및 수산자원 증강 도모와 어업인 소득증대가 목적'이다.

무안군은 지난 1997년부터 1998년까지 2년간 몽탄면 사천저수지와 한재저수지에 빙어수정란 168만립, 친어 6,000미를 방류하여 산란, 서식에 성공한 바 있었으나, 가뭄과 준설 등으로 현재는 자취를 감춘 것으로 파악하고, 빙어 산란ㆍ서식장 조성을 위하여 2014년부터 다시 빙어 수정란 이식 방류를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오염원이 없는 대단위 수면에 확대 실시하여 내수면 어업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빙어 수정란 및 친어를 지속적으로 방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빙어는 연못이나 호수 등의 중층이나 저층에 떼를 지어 다니는 냉수성 어류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회를 비롯해 튀김, 무침,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미식가에게 인기가 있으며, 노화방지와 성장발육촉진, 소화 작용 등에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