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위해 현장 영업활동 나서
상태바
울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위해 현장 영업활동 나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3.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최근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건설업체들의 하도급 참여 확대를 위해 2024년 상반기 현장 영업(세일즈)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영업(세일즈)활동은 울산시와 지역건설협회가 함께 영업(세일즈)팀을 구성하여(1팀 6명) 울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계획에 대한 설명과 공동주택 특전(인센티브) 제도 시행 안내 등으로 추진된다.

특히, 신규현장 대형건설사와의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을 유도해 지역업체의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또한, 대형건설사 현장의 지역업체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협력업체 등록기준 및 하도급 입찰참여 기준이 완화될 수 있도록 설득 및 독려하고 지역 인력 우선 고용과 지역 생산 자재․장비 우선 사용 협조도 요청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현장 영업(세일즈)활동 대상은 5억 원 이상 공공 건설공사,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건축 연면적 1만㎡ 이상, 공사비 100억 원 이상 공장 공사장 등 중점 관리대상 사업장 중에서 사업장별 하도급률이 10% 미만이거나 공정률이 30% 미만인 50개 사업장(공공 22, 민간 28)이다.

현장 영업(세일즈)활동은 오는 4월부터 민간 공동주택 21개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5월에는 산업단지 등 민간사업장과 공공기관 발주 관급공사 29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6월부터는 두 달간의 현장 영업(세일즈)활동에도 불구하고 지역업체 참여율이 낮은 현장에 대해 원인분석과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 방안을 검토하고 신규사업장과 하도급률 저조 현장을 중점적으로 지속 방문 독려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71회의 현장 영업(세일즈)활동을 통해 2023년 하도급률이 처음으로 30%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했다.”라며, “올해도 민․관이 함께하는 적극적인 현장 영업(세일즈)활동을 통해 목표 하도급률 33%를 달성해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