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범 군민 나눔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 기장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범 군민 나눔사업 추진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장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범 군민 나눔사업 추진
(사진제공:기장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범 군민 나눔사업 추진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묘연)와 함께 2024년‘기장 행복을 품은 희망등대 나눔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상시지원체계 구축과 민관협력 강화를 위해 기장군,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19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진행하는 나눔사업이다.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모금을 사업재원으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공동체를 조성하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위한 다각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금 및 나눔 활동을 통해 마련된 재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비로 전액 사용된다. 지난해에는 모금액 6천 5백만 원을 활용해 17개 세부사업을 진행하면서 취약계층 주민 347명을 지원했다.

군은 올해에도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 내 민간 복지기관과 협력을 강화하면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수사진 촬영사업(기장군) ▲집수리 지원사업(기장읍) ▲청소년 학습 플랫폼 지원사업(정관읍)▲밑반찬 지원사업(장안읍) ▲아동·청소년 학원비 지원사업(일광읍)▲주방용품 지원사업(철마면) 등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21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한다.

권묘연 기장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지역 복지문제의 적극적인 해결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지역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나눔사업 추진으로 우리 지역에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며, “또한,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