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와 여수국가산단간 '상생 협약' 릴레이
상태바
여수시와 여수국가산단간 '상생 협약' 릴레이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3.1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는 한화 여수사업장 시작으로 8개 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사진제공:여수시청) 여수산단 야경
【여수=글로벌뉴스통신】여수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생발전공동업무협약’에 지금까지 8개 기업이 동참해 고용창출과 지역 물품 구매 등 지역사회 발전에 솔선수범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와 기업간 협약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비롯해 각 기업의 임직원들의 여수로 주소 이전, 지역인재 채용, 지역 생산품 구매 및 지역기업 이용하기 등을 약속했다.

특히, 기업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직원 53명을 여수로 전입시키고, 지역민 43명을 채용하는 등 인구증가 및 일자리 창출과 여수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솔선수범했으며, 지역 농수산물과 원부자재 등 지역생산품 구매에 54억원, 대정비 기간과 기업의 각종 공사에 지역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111억원 등을 투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 밖에도 시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 및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등 사회공헌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 등 많은 기업들이 지역사회화의 상생·발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면서 “기업들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돕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통해 국가산단과의 동반자적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