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탐구 일타 강사 이지영 초청 강연 호응 ‘활활’
상태바
시흥시, 사회탐구 일타 강사 이지영 초청 강연 호응 ‘활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7.11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사회탐구 일타 강사 이지영 초청 강연 열어... 호응 ‘활활’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사회탐구 일타 강사 이지영 초청 강연 열어... 호응 ‘활활’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0일(수) 시청 늠내홀에서 사회탐구영역 일타 강사인 이지영 씨를 초청해 ‘미래를 위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 교육 팁’을 주제로 ‘제20차 대학과 도시 공개 토론회’을 개최했다.

이지영 강사는 누적 수강생 4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사회탐구 영역 대표 강사로서, 방송,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학습ㆍ입시ㆍ교육 등 관련 분야의 강연을 진행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특강은 시민들의 자녀 교육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방법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으며, 15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지영 강사는 “아이들의 주체성을 키우기 위해서 부모가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변화하는 미래에 적응하기 위해 아이들의 주체적인 태도 형성에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지영 강사의 교육철학이 시민들에게 잘 전달되어 큰 공감과 울림을 얻기를 바란다”라며 “‘대학과 도시 공개 토론회’가 대학과 도시가 함께 성장하는 모범사례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20차 공개 토론회에 이어 제21차 공개 토론회는 ‘대학과 도시의 협력과 방향’이란 주제로 8월 21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포럼에서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화(글로컬) 사업 등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대학과 도시의 상생 협력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