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샵 실시
상태바
2015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샵 실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0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 (사진제공:군포의왕 교육지원청)집단리더웜업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신용철)는 4월 2일(목)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단 리더를 위한 웜업(Warm-Up)활동 워크샵”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전문상담교사들이 상담 현장에서 집단상담을 시작할 때 참가학생들과 쉽게 라포(Rapport)를 형성하고, 분위기를 고조시켜 상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을 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비자발적인 집단, 단회기 집단, 첫 회기 집단 등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웜업(Warm-Up) 활동으로 “꼬인 손 풀기, 감정표현 훈련, 인도된 환상, 마술가게, 소시오메트리” 등을 직접 연습하였다.

올해 임용된 새내기 전문상담교사 성혜지는 “여러 명의 내담자를 함께 만나는 집단상담에서 상담의 성패를 좌우할 꼭 필요한 기법을 익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집단 리더가 될 때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날 신용철 교육장은 “모든 아이들은 현재 자신의 행동이 옳다고 믿는다며, 어른의 눈으로 아이의 언행을 판단 · 평가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존중하며,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