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국민공감캠페인 ‘세계적문화관광도시’ 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파주시, 국민공감캠페인 ‘세계적문화관광도시’ 브랜드대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8.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파주시) 국민공감캠페인 ‘세계적문화관광도시’ 브랜드대상 수상
(사진제공:파주시) 국민공감캠페인 ‘세계적문화관광도시’ 브랜드대상 수상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가 8월 29일(목)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세계적 문화관광도시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4 국민공감 캠페인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며, 공감과 소통으로 대한민국의 가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자체, 기업, 단체의 우수 경영 및 브랜드 사례를 선정하는 행사로 올해 7회째를 맞았다.

파주시는 천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디엠제트(DMZ)평화관광 홍보와 체류형 관광시설 확충에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디엠제트(DMZ)평화관광은 20여 년만에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했고, 지난해 방문한 37만 명 중 외국인 관광객이 약 70%에 달해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파주시는 수도권 인근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캠핑시설 확충, 관광특구 내 국립박물관 협력 단지 추진, 공릉호 수변산책로 조성, 도라산역 열차 운영 등 특색있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관광객 유치가 지역경제를 살리는 길임을 인식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로 생각한다.”라며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품격 있는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