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정연구원, 하반기 정책연구과제 착수
상태바
창원시정연구원, 하반기 정책연구과제 착수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9.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2024년도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착수
(사진제공:김해시) 2024년도 하반기 정책연구 과제 착수

[창원=글로벌뉴스통신]창원시정연구원(원장 직무대행 황인식)은 창원특례시가 당면한 현안에 대한 맞춤형 정책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하반기 정책연구 11건을 착수하였다고 4일(수) 밝혔다.

이번 정책연구는 지난 3월 창원시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과제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창원시 관련 부서가 참석한 ‘시정 현안 소통 워크숍’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정책 시급성,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하반기에 착수하는 정책과제에는 창원특례시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진해군항제와 관련된 ‘창원특례시 진해군항제 발전 방안 연구’에 이어 ‘창원특례시 신중년 경제활동 실태와 활성화 방안’ 등이 포함되고 있어 연구 결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하반기 정책연구는 실효성 제고 차원에서 창원시정연구원의 융복합 연구시스템인 ‘코·라·보·미래·정책’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코·라·보·미래·정책은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이라는 단어를 줄여서 코라보라 말하며, 2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콜라보레이션에 착안한 융복합 연구시스템이다.

또한 창원시 정책 반영률을 제고하기 위해 유관부서 간 소통회의를 상시로 진행하고, 창원시 담당 부서장 등이 참여하여 실효성 높은 연구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황인식 창원시정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은 “하반기 정책연구 수행을 통해 창원특례시 정책개발을 선도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