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청소년,추석과 송편을 잇다"
상태바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진로체험 운영- "청소년,추석과 송편을 잇다"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9.0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글로벌뉴스통신]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희망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 7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요리공방에서 한식체험 송편 만들기 토요진로체험을 진행한다. 

9월 토요진로체험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도하여 청소년이 기획하는 체험이다. 9월에는 추석이 있어 명절을 대표하는 한식체험으로 송편 만들기를 준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24년 기획활동 주제를 진로체험으로 정하고 매달 청소년의 희망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오○민 위원장은 “다가올 추석을 맞이해서 청소년들에게 명절음식을 알려주고 싶어 체험을 준비했습니다. 쌀가루를 반죽하고 예쁘게 모양을 만들며 송편을 알맞게 찌는 연습을 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이 우리나라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송희영 여성청소년과장은 "매달 다양한 청소년 참여를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성장하고 우리의 문화와 전통도 배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 모두의 염원인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은 정기적으로 주제가 있는 진로체험을 기획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체험은 토요진로체험, 가족진로체험이 월별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청소년지원사업으로 4명 이상이 모이면 체험이 가능한 공모형 진로체험도 실시하고 있다. (문의: 550-6657 / 화~토, 월요일 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