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촌시 양금동, '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
상태바
김촌시 양금동, '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9.0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양금동 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양금동주민자치위원회,  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

[김천=글로벌뉴스통신]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봉석)는 지난 9월 2일부터 5일까지 관내 5개 경로당 회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프롭이라는 소도구를 이용하여 주민들의 어깨와 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으로 시작하여 심폐소생술 실습 및 소화기 분사 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강의는 안전교육지도사, 실버안전지도사, 노인활동지도사 등의 강사 자격을 소지한 강종석 양금동 자율방범대장이 맡았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사진제공 : 김천시청)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 이봉석 위원장은 “매년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사진제공 : 김천시청)

   
 진태술 양금동장은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사진제공 : 김천시청)

 ‘지역주민 안전증진 체험교실’은 지역주민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경로당을 돌아다니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배우는 실습 위주의 안전교육으로 2021년부터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