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
상태바
군포시,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군포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는 민원처리를 위해 시청과 동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더 질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270여명에 대한 ‘친절 및 직무교육’을 20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인들의 불편을 줄이고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근무시간 종료 후에 실시하였으며 본 친절교육에 앞서 의왕경찰서 김이문 경사의 마술 시범시연으로 직원들의 피로를 풀어 주었다.

이어서 휴먼브랜드연구소 박성심 대표와 권민호 강사의 민원응대 전략과 공무원 감정 코칭 및 스트레스 관리 기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친절이란 공무원 중심이 아닌 민원인 중심에서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내용을 전달하여 직원들의 민원행정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켰다.

장태진 민원봉사과장은 “친절과 청렴은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군포시 모든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청렴한 마인드로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을 통해 친절한 공무원상을 정립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