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아름다운 주말장터 첫 개장
상태바
2015년 아름다운 주말장터 첫 개장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2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5일(토) 나눔과 공유, 순환의 새로운 문화확산, 시민참여 확대 홍보 필요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제천시

[제천=글로벌뉴스통신] 제천한방엑스포공원의 활성화와 자원순환, 나눔문화 확산과 청소년 경제교육의 장으로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아름다운 주말장터가 4월 25일(토) 올해 첫 장터를 연다. 4월부터 10월까지 둘째, 넷째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까지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지는 첫 장터는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場, 어린이 청소년들의 경제, 환경, 나눔 교육의 場으로 운영되며,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네이버카페 ‘제천 아름다운 주말장터’ 및 당일 현장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장터 참여시 자리와 간식, 햇볕가리개는 개인이 준비하며, 판매금액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하여 사회적 펀드를 조성,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 돕기 및 예술 나눔 등의 공익적 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어미모와 여성단체협의회, 학부모연합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자원봉사센터, 한방마을, YWCA, 아름다운가게 등 많은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제천아름다운주말장터운영협의회는 올해 주말장터에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위해 준비하고 있어 일반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부터 시작된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프리마켓과 벼룩시장, 재능기부콘서트, 아이들 놀이와 체험 등이 가미된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으로 가족 단위 시민들과 다양한 기관, 단체가 참여해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를 위한 또 하나의 대안으로 자리 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