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진흥회, 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프로그램 신설
상태바
발명진흥회, 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프로그램 신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2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발명의 달 맞아, 5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한국발명진흥원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놀이터 ‘아빠! 발명해?’ 프로그램을 신설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빠! 발명해?’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발명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실습형 발명 학습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팀을 이뤄 함께 목표를 달성해나가는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상호 간 유대감을 강화하도록 구성돼 있으며, 집에 돌아가서도 가족들과 발명 놀이를 이어가며 가족의 창의성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게 기획됐다.

3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크게 이론 학습, 발명 실습, 완성품 체험 놀이의 순서로 진행되며, 매월 새로운 활동 주제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5월에는 ‘나만의 공룡을 복원시켜라!’를 주제로 공룡 화석 발굴, 내장기관과 형체 복원을 실습하는 프로그램 ‘나만의 경주용 차로 우승하기!’를 주제로 미니카의 제작과 튜닝, 주행 경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5월 과정은 5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에 역삼센터(한국발명진흥회 1교육장) 및 용산센터(나진산업(주) 무한창의협력공간)에서 실시하며, 지식재산교육원 홈페이지 (www.ipcampus.kr)에서 참가 가족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