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불산단 물류 운송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본격화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불산단 물류 운송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본격화
  • 유제 기자
  • 승인 2024.11.15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글로벌뉴스통신]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지난 13일(수) 영암군 조선산업센터에서 ‘대불산단 중대형 블록 물류운송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중간보고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불산단 기업인 현대삼호, 대한조선, ㈜대불공단운수, ㈜유일 및 유관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추진 중인 시스템 구축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수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불산단 중대형 블록 물류 운송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엠테스 김환석 CTO가 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트랜스포터 장비 시연 영상 시청 후에는 실질적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현장의 목소리 청취하였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대불산단 내 중대형 블록 운반 작업환경의 안전 취약 문제를 한층 더 완충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 대불산단 중대형 블록 물류운송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사진 제공: 전남정보문화화산업진흥원)대불산단 중대형 블록 물류운송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

한편, 진흥원은 지난 2023년부터 대불산단 내 조선 중대형 블록의 원활한 물류 운송 및 안전성 확보 등 스마트 물류 운송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한 물류 디지털화 추진을 위해 50억 규모의‘스마트 물류 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