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역사문화 탐방에 참가하세요
상태바
인천 역사문화 탐방에 참가하세요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5.05.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수별 인터넷 신청받아 5.23.~10.24. 10회에 걸쳐 5개 권역 탐방 실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인천광역시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 역사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고, 인천의 고유한 역사문화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재정립하고자 오는 5월 23일부터 10월 2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인천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 역사문화 탐방은 초·중 교사, 공무원을 비롯해 일반시민, 가족단위 등으로 구분해 기수별 40명씩 약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탐방코스는 인천지역을 ①근대문화 최초의 공간 개항장, ②인천 역사의 원류 전통문화의 출발지, ③과거와 미래가 융합된 도시 ④전통문화와 근현대사가 공존하는 지역, ⑤서해안 해양문화의 원형 등 5개 권역으로 나눠 지역별·주제별로 선정했으며, 기수에 따라 권역을 지정해 실시한다. 5월 23일 첫 번째 탐방은 기 신청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중구, 동구, 남구 등 1·2권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탐방은 각 권역별로 전문가들이 풍부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직접 해설을 해 줌으로써 참가자들이 인천 고유의 멋과 문화를 느끼고, 인천의 역사문화유적을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탐방 참가자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 홈페이지(www.landing915.com)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참가대상 및 기수별로 받으며, 해당 기수가 속한 달의 전(前)달 말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문화재과(☎440-403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역사문화 탐방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 고취를 도모하고, 지역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시민 참여형 관광자원을 발굴해 인천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