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 남양주시(주광덕 시장)는 오는 21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 청년들과 시민들이 따뜻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는 △청년 플리마켓 △청년 콘서트 △청년 인재마켓 등 세 가지 큰 테마로 구성된다.
청년 플리마켓: 남양주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참여해 25여 개의 개성 넘치는 부스를 선보이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머들러, 와인잔, 머그컵 등의 경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청년 콘서트: 연말 시즌에 맞춘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14시와 16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부는 청년밴드 공연, 2부는 청년버스킹 공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청년 인재마켓: 청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프로필을 등록해 취·창업 연계를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로, 현장에서 프로필을 등록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는 남양주 청년들과 시민들에게 행복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온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