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제천시장‘농업발전 혁신인상’수상
상태바
김창규 제천시장‘농업발전 혁신인상’수상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12.09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김창규 제천시장‘농업발전 혁신인상’수상
(사진제공:제천시)김창규 제천시장‘농업발전 혁신인상’수상

[제천=글로벌뉴스통신]김창규 제천시장이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4 농업발전 혁신인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7일(토) 전했다.

‘농업발전 혁신인상’은 2003년부터 농협중앙회가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24년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등 8명이 선정되었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농업 분야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 시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확대 도입하고 농촌인력 근로자 기숙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도시농부 시책평가 장려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지난해부터 2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의 생산비 부담을 줄였으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 △로컬푸드 직매장, 농가 레스토랑, 공유 부엌 소포장 가공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농협조합장과 함께하는 지역농업발전 협의회에 참석하여 농민들의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며, 통합과 화합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농업 행정을 펼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선진 농업기술 도입 및 유통인프라 확대를 위해 농특산물 판매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전략작목 육성 등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로 행복한 선진농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