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가족센터, ㈜휴온스 후원 결혼이주여성 요양보호사 자격과정 지원
상태바
제천시가족센터, ㈜휴온스 후원 결혼이주여성 요양보호사 자격과정 지원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12.11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제천시가족센터, ㈜휴온스 후원 결혼이주여성 요양보호사 자격과정 지원
(사진제공:제천시)제천시가족센터, ㈜휴온스 후원 결혼이주여성 요양보호사 자격과정 지원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휴온스(대표 송수영) 후원으로 지원되고 있는 요양보호사 자격과정에서 5명 전원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고 지난 10일(화) 밝혔다.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요양보호사 자격과정은 총 320시간 이수 과정으로 이론 240시간(6주)은 나무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실습 80시간(2주)은 지역 내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방문요양센터에서 각각 운영되었다.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한 결혼이민자는 “처음 학원에 등록했을 때는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 많고 내용도 어려워서 시험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많았는데, 학원 원장님의 도움을 받고 참여자끼리 의지하며 열심히 한 결과 지금은 자격증을 받아 요양보호사로 활동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휴온스(대표 송수영)에서는 간호조무사, 한식조리사, 바리스타, 네일아트, 제빵기능사, 핸드페인팅, 정리수납, 홈미싱 등 결혼이민자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직업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제천시가족센터와 ㈜휴온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위한 취업 지원을 운영하여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