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경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성시, 경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5.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표창 및 시상금 8천만원 영예

   
▲ [사진:안성시청] 안성시, 경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가 경기도내 ‘2014년도 결산기준 지방세정 종합평가’ 결과 2그룹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8천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세수규모 기준으로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지난 한해 동안 지방세 부과징수실적, 체납액 정리, 구제업무처리 등 4개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시는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관내 공인회계사와 세무사의 협조로 매월 3회 ‘무료세무상담’을 실시하고 있어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관내 기업체를 위한 지방세 설명회개최, 안성맞춤 소식지 ‘지방세 알고 냅시다’ 코너를 신설해 자주 묻는 지방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납세자 편의를 위한 시민만족 세무행정서비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성시는 2014년 한 해 동안 장기적인 내수경기 침체 등 어려운 징수여건 속에서도 2,367억원의 지방세를 징수했으며, 현년도 부과액 대비 96.1%의 높은 징수율을 거양했다.

안동준 세무과장은 “안성시가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를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한 것은 세무과 직원의 노력뿐만 아니라 안성시민의 성실한 납세에 기인한 것”이라며“시민에게 좀더 나은 세무행정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