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체육단체 통합 관련 설명회 개최
상태바
문체부, 체육단체 통합 관련 설명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추진 일정 및 엘리트체육-생활체육 선순환을 위한 새로운 정책 등 설명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문화체육관광부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5월 15일(금) 오후 1시,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대한체육회, 경기단체 및 지역 체육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체육단체 통합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 27일, 국민생활체육회의 법정법인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체육진흥법」 제정안(김장실 의원 대표발의, ‘14. 2.)과,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통합하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안민석 의원 대표발의, ‘14. 10.)이 공포됨에 따라, 체육단체 통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체육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 「국민체육진흥법」 중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 통합과 관련한 주요 내용, ▴통합준비위원회의 기능 및 구성, ▴통합 관련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함으로써 체육인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엘리트체육-생활체육의 선순환을 이루고 체육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정책들도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체육단체 통합의 내용과 과정이 체육인들에게 정확히 공유되지 않아서 통합과정에 대한 오해나 근거 없는 주장들이 없지 않은 실정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불필요한 논란이 해소되길 바라며, 이 설명회가 통합에 관한 체육인들의 좋은 의견을 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서,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5. 14.~5. 17., 경기도 이천)’이 폐회되는 대로 국민생활체육회, 생활체육종목단체 및 지역 생활체육회 관계자 등 생활체육단체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