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희망나눔재단, 청소년 시력보존을 위한 후원 협약
상태바
통일희망나눔재단, 청소년 시력보존을 위한 후원 협약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7.1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은 15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 가산중학교에서 김태옥 통일희망나눔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영선 가산중학교장(오른쪽)이 ‘통일 리더 청소년 시력보존사업’ 후원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김태옥 통일희망나눔재단 이사장(IBK기업은행 명예홍보대사)과 가산중학교(교장 김영선)는 07월 15일(수) 오전 10시 서울 금천구 가산중학교에서 통일 리더 청소년 시력보존사업에 관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대우건설(대표 박영식)과 ㈜시호비전(대표 김종섭)이 후원하는 이 사업은 5년간 전국 18개 학교 청소년 13,000여명에게 약 7억원 상당의 시력보존용 안경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근시 유병률이 80.4%에 이르고, 고도근시 비율이 11.7%에 이르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안경착용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맞춤안경을 지원하고, 일반 학생들의 시력검사를 지원함으로써 미래의 통일 역군으로 성장할 청소년들의 시력증진과 집중력 향상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통일희망나눔재단은 2014년 설립(통일부 허가)된 사단법인으로서, 북한이탈주민의 우리사회 정착지원과 사회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다가올 통일시대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비영리법인이다.

통일희망나눔재단 관계자는 “비영리단체와 학교가 학생들의 시력보존을 위해 안경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로, 청소년들의 시력보존을 위한 현장중심의 사업 수행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