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애나홍, 독서 돋보기
상태바
다이애나홍, 독서 돋보기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1.2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의 특권

 포스코ICT 1월 독서토론 책으로, CEO 허남석 사장이 직접 선정한 책이다. 기업의 행복지수 1위를 달리는 행복나눔 125운동(한달에 한번 봉사, 한달에 두권 책읽기, 하루 다섯가지 감사하기)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내용이다.

 성공해서 행복할까요?행복해서 성공할까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시도해서 실패하는 것이 낫고, 제 3의 길도 발견하게 된다고, 실제로, 아프리카 학생들이 행복할까요? 하버드 학생들이 행복할까요? 하버드 학생들은 각종 우울증, 근심걱정에 시달리고 있었고, 아프리카 학생들은 학교를 다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 한다.

일이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행복하니 성공으로 가는 길이 즐겁다.

 행복의 특권, 이 순간도 찾고 만들고 누리면 되는 것입니다. 공기한줌, 햇살한줌, 올 겨울 혹독한 추위는,다가올 새봄에 대한 설레임을 주는 행복특권입니다. 예전엔 태양이 지구를 돈다고 했고, 이제는 지구가 태양을 돈다는 것을 알았듯이, 성공해야 행복하는 공식이 행복하면 성공한다는 공식을 말한다.

 이 책으로 임원독서토론을 진행하는데, 그간 토론했던 행복의 조건, 행복의 완성등의 책으로 이미 행복이 몸과 마음에 스며들어 있었고, 행복의 특권을 누리기만 하면 된다.

 어떻게? 명상하기, 신나는 일 계획세우기, 타인도와주기, 사무실 신바람 몰고가기, 운동하기, 돈쓰기, 장점 살리기,호텔 청소부의 다이어트효과는 청소는 운동이다는 긍정이 만들었고, 75세의 남성이 55세로 살 수 있는 것은 긍정테트리스 효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