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중진공,무역협회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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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중진공,무역협회 업무협약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8.09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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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중소기업진흥공단)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오른쪽)이 김재홍 KOTRA 사장(왼쪽), 김인호 한국무역협회장(가운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지난 8월6일 코트라,중소기업진흥공단,한국무역협회가 전자상거래 지원기관 협업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읋 하였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 이하 KOTRA),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와 8월 6일(목) 한국무역협회에서 ‘전자상거래 분야 지원기관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진공 등 3개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 전자상거래 지원기관 협의체 구성 ▲ 온라인 수출 우수 상품 발굴 및 공동지원(300개사) ▲ B2C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정책매장 연계 협력 ▲ 물류센터 공동 활용 ▲ 전자상거래 수출 교육‧세미나 프로그램 운영 ▲ 전자상거래 수출 관련 공동행사 개최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소비재 기업은 중진공, KOTRA, 한국무역협회 등 어느 기관을 통해서도 3개 기관의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판매‧배송‧물류까지 전자상거래 수출 전 분야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3개 기관은 수출 실적이 우수한 중소기업 300개사(각 기관별 100개사 추천)를 선정하여 수출 우수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각 기관별 사업을 연계지원하는 데 힘을 합칠 계획이다. 또한, 우수제품 판매를 위한 온․오프라인(옴니채널) 마케팅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사업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 옴니채널 마케팅: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각 유통 채널의 특성을 결합해 어떤 채널에서든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 쇼핑 환경으로 백화점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상품을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스마트픽’ 등이 옴니채널의 대표적인 방식

 특히, 중진공은 각 기관과 협력하여 올해 하반기 온라인특별할인판매전, 해외 유통바이어 초청상담회 등을 개최하여 우수 중기제품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수출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전자상거래 수출시장에 도전하는 중소기업들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세 기관이 뜻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협약기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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