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청소년 동아리 2015년 상반기 성과발표회
상태바
진주시 청소년 동아리 2015년 상반기 성과발표회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5.08.0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끼와 열정이 어우러진 청소년들의 무대
   
▲ (사진제공:진주시) 청소년 동아리 2015년 상반기 성과발표회 성황

[진주=글로벌뉴스통신] 진주시는 8월 8일『2015년 상반기 청소년 동아리 성과발표회』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댄스, 밴드, 마술 등 청소년수련관 소속 12개 동아리들이 올해 상반기동안 방과 후에 틈틈이 시간을 내어 갈고닦은 솜씨로 열띤 무대경연을 펼쳐 행사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무대경연 심사결과,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박수를 받은 댄스 동아리『블랙쉽』과 밴드 동아리『악사』가 인기상을,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재치가 돋보였던 댄스 동아리『딜레당트』가 아이디어상을, 팀원 간의 조화로운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댄스 동아리『인디에어』,『피플파킹』이 단합상을, 화려하고 절도 있는 공연을 펼친 밴드 동아리『R·O·V』가 퍼포먼스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무대경연에 앞서 식전공연으로 문화예술그룹『온터』의 모듬북 공연과 댄스팀『심장박동』의 비보이 공연이 펼쳐졌으며, 개회식에서는 동아리 활동 모범 청소년과 유공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진주시청소년수련관에는 현재 댄스, 밴드, 마술 등 6개 분야 32개 동아리 약 500명의 청소년들이 등록돼 이번 상반기 동아리 성과발표회 뿐 만 아니라 동아리 역량강화 리더십교육,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진주시민밴드페스티벌과 진주스트릿댄스페스티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축제, 경남도민체전 등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면서 대내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은 도전정신과 성취감, 협업정신을 잘 새겨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고 새로운 도전을 해나가는 자양분으로 삼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