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하모니 금융캠프” 개최
상태바
“2015 하모니 금융캠프”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8.1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80명 초청
   
▲ (사진제공:한국예탁결제원) 앞줄 왼쪽 첫번째 KSD나눔재단 김영돈 사무국장, 오른쪽으로부터 첫번째 굿네이버스 김민애 지부장(경기부천지부), 오른쪽으로부터 두번째 굿네이버스 유혜선 본부장(경기2본부)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80명을 초청하여 8/11(화)~13(목) 2박 3일에 걸쳐 “2015 하모니 금융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금융지식을 다지고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주어 미래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금융교육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심리의 균형적인 발달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굿네이버스 통합예술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굿네이버스 통합예술활동 프로그램 :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에서 진행하는 아동 대상 프로그램. 미술, 춤, 놀이 등을 활용한 집단활동을 통해 아동이 내면의 감정을 스스로 표현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성장과 자기조절능력을 촉진하는 프로그램

또한 캠프 종료 후에는 정서적으로 고위험에 노출되었다고 판단되는 어린이를 다시 만나 1:1종합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연계하는 점이 이번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유재훈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건전한 사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한 금융지식과 건강한 마음을 일구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프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건강한 내면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SD나눔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어린이 초청 여름방학 금융캠프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굿네이버스는 국내 및 해외에서 전문 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28일 영등포 소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예탁결제원 한일수 경영지원본부장과 굿네이버스 김인희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캠프를 위한 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