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70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 추진
상태바
안산시 제70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 추진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8.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축식, 시민참여 태극기 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역사적인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과 함께 하는 화합과 경축의 날로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먼저 광복절 당일인 8월 15일 10시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달맞이극장에서 광복회원과 그 가족, 유관기관 단체 및 보훈단체, 학생 등 각계각층의 시민 500여명을 초청하여 안산시 자체로 경축식을 개최한다.

이번 경축식은 이왕길 광복회 안산시지회장의 기념사에 이어 제종길 안산시장의 경축사, 광복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시민들의 애국심 고취와 시 랜드마크가 될 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에 대한 대시민 선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안산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으로 경축 분위기를 더할 계획이다.

또한 경축식장 로비에는 가로 4m, 세로2.6m 크기의 대형 태극기를 시민들이 함께 그려 완성하고 나라사랑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안산시민이 함께 그리는 태극기 그리기’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그 밖에도 8월 11일에는 집집마다 태극기달기 참여를 독려하는 대시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요 거리에 가로기 게양, 안산시 전체 노선버스 태극기 달고 운행하기, 호수공원 내 태극기광장 설치 등 전 시민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을 전개하여 시민과 함께 축하하는 뜻 깊은 광복절 맞이 행사로 추진할 예정이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올해 광복절은 다른 어느 해 보다 뜻 깊은 해로써 시민과 함께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 축하하는 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안산도 3.1만세운동 등 독립운동이 활발히 진행되었던 역사적인 도시인 만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자랑스러운 도시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