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행복충전 가족캠프’로 희망을 쏘다!
상태바
대전 동구, ‘행복충전 가족캠프’로 희망을 쏘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소오토캠핑장에서 통합사례관리대상 15가구 50여명 참여캠프 진행
   
▲ (사진제공:대전광역시 동구청) 대전 동구, ‘행복충전 가족캠프’로 희망을 쏘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13일, 상소오토캠핑장에서 통합사례관리대상 15가구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박 2일 일정의‘행복충전 가족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동구청과 대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현채)이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참여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 간 소통 및 화합을 높이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소오토캠핑장에 도착한 참여 가족들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텐트도 직접 설치해 보고, 함께 요리도 만들어 먹었으며, 인근 산림욕장에서 스템프 투어 프로그램 및 신나는 물놀이장 체험도 즐기고, 저녁에는 바베큐 파티 등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캠프를 위해 동구청 공무원노조의 캠핑장비 대여, ㈜해맑은육가공에서는 돈육 20kg, 하나은행 가오동지점(지점장 김희자)에서는 치킨 등을 제공했으며, 이 밖에도 대전지역 사회복지학과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최영방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하나가 되어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는 동시에 행복을 충전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구의 모든 가족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