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과 토성 그리고 별, 우주를 눈에 담자
상태바
달과 토성 그리고 별, 우주를 눈에 담자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8.1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특별 관측회 22일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아름다운 고리를 가져 태양계 행성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토성, 우리들의 밤을 은은히 밝히는 달을 눈과 천체망원경으로 살펴보며 우주에 대한 지식을 무료로 배울 기회가 군포시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에서 마련된다.

군포시는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대야도서관 부설 누리천문대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초등학생 이상)과 특별한 경험을 체험하고 싶은 가족에게 여름밤의 수많은 별을 관측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17일(월) 밝혔다.

이날 누리천문대에서는 달의 특징과 토성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포함한 기초 천문 강좌, 별자리판 사용법 배우기, 천체망원경 관측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별과 우주에 대한 의문을 풀어주는 동시에 관련 참고 도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다만 장소 관계상 참여 가능 인원은 60명(가족단위 우선)으로 제한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화(501-7100) 또는 인터넷(www.gunpolib.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원충한 대야도서관장은 “특별 관측회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기회를, 학부모들에게는 가족이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혹여 행사 당일 비가 올 경우에도 대체 프로그램이 운영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천체관측회 참가 신청이 많으면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상세 정보 및 당첨자 공지는 누리천문대 홈페이지(www.gunpolib.or.kr/nuri) 를 참조하거나 전화(390-867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